반응형

프리미어리그-공동-득점왕-손흥민
EPL 공동 득점왕

토트넘 홋스퍼 FC 손흥민 선수가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반가운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EPL 손흥민 공동 득점왕 등극

 

오래간만에 기쁜 소식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FC의 7번, 공격수 손흥민 선수가 우리나라 시간 23일 영국 노리치 캐로 로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에서 후반 25분과 이후 5분 후 30분에 한 골씩 추가해 토트넘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토트넘은 노리치 시티에 5대 0으로 승리해 4위 확정으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19-2020 시즌 이후 3년 만에 UEFA 챔피언리그 출전입니다.

 

손흥민-22호-골득점-후
손흥민 첫골 후

 

손흥민은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에서 해리 케인, 데얀 쿨루세브스키와 함께 공격수로 나섰고 전반 34분에 롱패스를 받아 골을 노렸지만 실패했고 이후 후반 25분에 22호 골을 터트려 리버풀 무함마드 살라흐와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이후 후반 30분에 추가 연속골을 성공시켜 단독 득점왕에 올랐지만 무하마드 살라흐도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전 후반에 한 골 추가해 공동 득점왕이 되었습니다.

 

손흥민-23호-골
손흥민 두번째 골

 

2021-2022 프리미어리그 순위

 

 

EPL 프리미어리그 팀 순위는 1위부터 4위인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첼시, 토트넘 홋스퍼로 챔피언스리그에 직행하게 됩니다.

2021-2022-프리미어리그-순위가-결정났습니다.
프리미어리그 팀 순위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선수 기록을 보면 손흥민, 모하메드 살라흐가 23득점으로 공동 득점왕이 되었고 3위 호날두는 18골을 기록했습니다.

토트넘-손흥민과-리버풀-모하메드-살라흐가-공동-득점왕입니다
프리미어리그 개인 순위

 

리버풀 모하메드 살라흐는 최다 득점, 최다 도움, 최다 공격 포인트, 최다 슈팅 기록을 모두 가져갔습니다. 

 

이번 손흥민의 득점왕은 가장 경쟁력이 높은 EPL에서 최초의 아시아 득점왕이며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의 5대 빅리그에서도 아시아인 득점왕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더욱 자랑스럽습니다.

 

이제 챔피언스리그에서의 손흥민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이상으로 EPL 손흥민 공동 득점왕 리그 22, 23호 골 소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