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절이 되면 기차역에 길게 줄을 서서 열차표를 예매하던 모습은 이제 잘 볼 수 없습니다. 대부분 인터넷 예매 시스템을 이용해서 예매를 하는데요. 이제 다양한 첨단기기가 예매 도구로 활용됩니다. 이번 설날에는 열차 승차권 예매를 카카오, 네이버, 코레일톡으로 해보세요.

 

 

다양한 방법으로 열차 승차권 예매 가능 (음성인식 등)

 

명절에는 도로 위에서 정체되는 시간과 노력을 벗어나는 방법으로 열차를 선호합니다. 곧 있으면 설날이 다가오는데 설날 열차 승차권 예매는 어떻게 하시나요?

 

열차 예매 방법으로 기차역에 가서 줄 서서 열차표를 예매하기보다는 대부분이 코레일톡 앱을 이용하거나 인터넷 코레일에 접속해서 예약을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과거와 달리 정보기술 기기들이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발매시스템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역 내에서는 승차권 자동발매기가 있고 인터넷 예매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승차권 구매 전용 스마트폰 앱을 이용합니다.

 

이제 음성 인식으로 열차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으로 승차권 예매하기

 

 

승차권을 예매할때 앱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점점 편한 방법들을 찾게 됩니다. 이제 음성인식으로 승차권을 예매해보세요. 음성인식으로 승차권 예매하기는 삼성전자의 AI 비서인 빅스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빅스비가 가능한 스마트폰에서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의 코레일 캡슐 사용에 동의하면 승차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방법은 캡슐 명인 "코레일에서..."를 붙여 말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하이 빅스비! 코레일에서 내일 서울 가는 기차 찾아줘!"처럼 빅스비를 부르고 코레일에서로 시작해 시간과 목적지를 말하면 됩니다. 단, 코레일톡과 연계가 되어야 합니다.

 

카카오T, 네이버에서 승차권 예매하기 

 

 

음성인식으로 승차권 예매하는 방법 외에도 코레일톡 가입 없이 카카오T, 네이버 등에서 승차권을 예매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앱의 경우에는 검색창에 KTX 예매 등의 키워드 검색으로 출발지와 목적지, 시간, 좌석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에는 네이버페이 등의 간편 결제도 상요 가능합니다.

 

카카오T 앱에서도 메뉴에 기차 예매 부분이 추가되어 간편하게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고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채널에서 코레일 기차 채널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 입력 후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결제 시에는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 전달하기 기능

 

 

노령자 등 스마트폰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을 위해 보통 기차 승차권을 자식이 대리 예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동안 승차권을 전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화면 캡쳐 기능이 금지된 이후로 코레일톡 이용자에게만 승차권 전달이 가능해 앱을 이용하지 않을 때 승차권 전달이 더욱 힘들었는데요, 2021년 9월부터는 다른 사람이 대신 구매한 승차권을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승차권 전달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곧 있을 설날 열차 승차권 예매는 카카오, 네이버, 코레일톡, 음성인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