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폴스타-엠블럼은-북극성을-형상화한-형태입니다
폴스타 엠블럼

자동차 제조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전기차로의 전환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선택 가능한 전기차는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내년부터는 선택지가 많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볼보 DNA를 이은 북유럽 전기차 폴스타도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기차가 대세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의 자동차 기업들이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에서 우선순위로 꼽는 것이 전기차입니다. 물론 수소차도 친환경차로 정부에서 지원을 많이 하고 있지만 대세는 전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는 속도가 점차 빨라질 예정입니다. 내년 전기차는 올해 25만대의 2배인 50만대로 확대하기 위해 정부에서도 2022년 2조 원이 넘는 예산을 들여 전기차 확대를 준비 중이고 완성체 업체들도 전기차 신차를 연이어 출시합니다. 

 

국내 도로에서도 전기차는 이제 익숙할 만큼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만, 사실 지금까지 선택할 수 있는 전기차이 폭은 넓지 않았습니다. 내년부터는 전기차의 선택폭이 많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새해에 새로 출시될 전기차들은 현대차 아이오닉 6, 기아 니로 EV, 아우디 Q4 e-트론, 벤츠 EQE, 폭스바겐 ID.4, BMW iX3 등이 있으며, 가장 기대되는 폴스타도 내년 1월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볼보에서 분사한 폴스타 내년 출시

 

폴스타는 볼보에서 분사해 중국 지리홀딩스가 2017년 합작한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는 2022년 1월 18일이며, 전기 세단 폴스타 2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해외 전기차 브랜드가 국내에 들어오는 것은 테슬라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브랜드명인 폴스타 Polestar는 북극성을 뜻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길잡이 역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볼보 자체에서도 리차지 Recharge라는 전기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 친환경차라는 목표는 같지만 지향하는 방향은 조금 다르다로 할 수 있습니다.

 

 

폴스타 Polestart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함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를 지향하며 포르쉐를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폴스타의-세단-전기차-Polestar2
Polestar2

 

폴스타는 국내에서 2026년까지 3만대의 판매 목표를 가지고 세단 폴스타 2, SUV 폴스타 3을 공개합니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2023년까지 30개 국가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폴스타의-SUV인-Polestar3
Polestar3

 

폴스타 구매와 매장은 어디에 있나?

 

 

폴스타는 100% 온라인으로만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실물을 안보고 자동차를 구매할 순 없겠죠? 온라인에서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한다지만 실제로 앉아보고 시스템을 만져봐야 합니다. 테슬라에서는 불가능한 부분이죠. 국내에서 폴스타를 경험해볼 수 있는 매장은 7개 도시 총 10곳이라고 합니다.

 

서울-폴스타-스페이스는-서울-용산구-이태원로-249에-있습니다
서울 폴스타 스페이스

 

폴스타는 단순한 쇼룸을 위한 공간이 아닌 폴스타의 철학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데스티네이션 및 스페이스를 마련했습니다.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49에 마련했고, 고객의 방문에 불편함이 없는 위치를 선정해 많은 고객이 쉽게 접근해 폴스타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폴스타 스페이스 Polestar Space를 스타필드 하남에 개장 예정이며 이어서 부산 센텀시티, 제주 등에 차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2022년 3분기 내에 대전, 대구, 광주에도 시승센터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폴스타 2 성능과 가격은?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를 지향하는 폴스타의 첫 모델인 폴스타 2의 성능과 가격이 궁금해집니다. 폴스타 2는 1회 완충 시 주행거리가 540km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WLTP(세계 표준 자동차 시험방식) 기준이며 이보다 까다로운 EPA(미국 환경보호청) 기준으로는 싱글 모터 435km, 듀얼 모터 401km입니다. 국내는 EPA 기준보다 주행 기준이 더 안 나오는 편이니 이를 감안하면 EPA 기준보다 조금 더 주행거리가 짧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스타2 싱글 모터의 성능은 전륜구동,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4.2kgm, 제로백 7초이고, 듀얼 모터는 사륜구동으로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7.2kgm, 제로백 4.5초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스타 2는 LG 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수입차의 가장 큰 불만사항 중 하나인 내비게이션 문제를 SKT의 티맵을 적용함으로써 해결했습니다. 

 

가장 궁금해지는 부분이 아마 가격일텐데 일단, 폴스타는 국내에서 전기차 보조금 기준에 맞추어 가격을 낮추는 정책은 하지 않지만 전 세계 폴스타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가격에 차량을 선보이겠다고 합니다. 참고로 2022년 국내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차량 가격이 5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폴스타 전기차는 전국 볼보 31곳의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도록 해 수입차의 단점 중 하나인 애프터서비스 AS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오는 1월 18일 폴스터2의 가격 공개가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볼보 DNA를 이은 북유럽 전기차 폴스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