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니지W가-11월-매출-1위를-기록했습니다
리니지W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형제들이 최근 과금 유발, 확률 조작 문제, 진부함 등으로 홍역을 치른 데다 오딘의 흥행에 밀려 그동안 실적이 부진했습니다. 하지만 11월 리니지W가 통합 게임 매출 1위를 하고 월 매출 2000억에 이르면서 다시 부활했다는 소식입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매출 1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앱 마켓 3사 통틀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부진했던 엔씨소프트의 부활인데요. 사실 엔씨소프트는 그동안 과금 유발로 욕도 듣고, 확률 조작 문제로 신뢰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주가도 급락했죠. 게다가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엄청난 흥행을 하면서 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엔씨소프트에게는 최악의 시기였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코로나 특수로 작년 일시적으로 실적이 엄청난 호조를 보여 전년 대비 매출액이 42%나 급증하여 2조 4160억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72% 급증해 8250억 원을 달성했죠. 이에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는 급여와 상여금을 쏟아부어 돈잔치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여러 악재들이 겹치고 실적 부진으로 엔씨의 충성고객층이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엔씨소프트는 4년간 준비한 리니지W 출시로 다시 전성기를 맞이하기 위해 사활을 겁니다.

 

 

리니지W는 리니지 원작의 150년 이후의 이야기를 스토리로 하는 게임으로 여러 새로운 기능들을 대거 적용합니다. 풀 3D 기반의 위에서 아래로 비스듬히 내려보는 쿼터뷰, 하나의 게임 버전에서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원빌드, 멀티 플랫폼 서비스 등입니다.

 

리니지W 신작 발표 당시 기존의 리니지 틀을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는 악평에 주가가 아래로 더 밀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악평들에도 불구하고 과금 논란에 대한 개선과 아인하사드의 축복 도입을 제외해 확률형 아이템 획득률 영향을 줄이는 여러 노력과 정성이 통했는지 11월에는 드디어 매출 1위를 달성합니다.

 

엔씨소프트 부활의 1등 공신 리니지W로 매출 증가 예상 

 

리니지W는 출시 초기 1주일간 하루 평균 매출이 120억 원을 기록했고 지금까지 동시접속자 및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존 신작 게임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 하향을 보이는 것과는 다른 흐름으로 매우 안정적인 매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각 앱마켓 순위도 상위권을 엔씨소프트가 독점하다시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매출 상위군 5위권에 엔씨소프트의 게임이 4개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니지W는 한국, 대만, 홍콩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유지 중이며 한국 게임의 무덤으로 불리는 일본에서도 매출 20위권에 들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게임이-통합-매출순위-상위에-4개나-위치하고-있습니다
11월 통합 매출순위 TOP10

 

 

아시아에서 성공적인 실적을 기록중인 리니지W는 2022년에는 북미와 유럽, 남미 등에 진출할 예정으로 글로벌 매출 다변화와 콘솔 및 PC 패키지 등 모바일 이외의 플랫폼에도 익숙한 서구권에서의 확장에 따라 흥행과 매출 증가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의 11월 매출 추정치는 2000억 원 이상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체 앱 매출의 약 35%에 이릅니다. 오딘으로 한동안 1위를 기록했던 카카오게임즈는 500억, 넥슨 300억, 넷마블 300억 등의 매출을 보인 것에 비하면 월등한 성적입니다.

 

2022년 엔씨 전망은?

 

 

지난 8월 출시된 블레인드 앤 소울 2가 흥행에 참패해 매출 감소된 악재와 그동안 불거졌던 여러 악재는 이번 리니지W의 성공으로 어느 정도 털어졌다고 봐도 되는 분위기입니다. 내년 북미, 유럽으로의 확장 서비스가 시작되면 2022년 엔씨는 게임 명가의 타이틀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는-2022년-매출이-크게-증가할것으로-보입니다
엔씨소프트 매출 예상 (출처:IBK투자증권)

 

최근 메타버스와 NFT 도입 등으로 게임계가 더욱 확장하는 가운데 엔씨소프트도 NFT 및 P2E(Play to Earn)등 블록체인 기반 NFT게임이 적용된 게임 신작 출시 등이 기대되고 리니지W의 흥행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2022년 엔씨 전망은 밝아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